꿈을잃지않는코코넛

캐나다 집살때 고려해야 할 점/ 집의 가치를 높이는 건 무엇????

캐나다 라이프



캐나다 하우스 인테리어 추세!!!
캐나다 하우스 꼭 고쳐야 한다면!!!
집의 가치를 높여주는 옵션들!!!!










오랜만에 글을 쓰네용~
오늘 주제가 약간 
쌩뚱맞긴 한데 ㅋㅋㅋㅋ








제가 요새 집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그냥 알아만 보고 있어요 ㅋㅋ
뭘 어째겠단건 아니에요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살다보면 궁금하잖아요??
이 동네는 집값이 얼마인지??
집을 살때 뭘 봐야하는지?








그러다 유용한 기사를 
발견해서 !!!!!
공유를 해 볼까 해요~










기사 원문을 요약해서
알려드릴 건데요!!!








그거슨 바로!!!!
캐나다에서 집 살때!!
완전 중요한 팁입니다!!!










바로바로 !!!!!
집의 가치를 높여주는
옵션들이에요!!!!










수영장 혹은 
뒷마당 배경이
산이나 호수 ㅋㅋㅋ
이런거 아닙니다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만약 집을 고쳐야 하는데
예산이 타이트 하다면???








반드시 우선적으로
고쳐야 할 곳!!!!












고치면 제대로
투자가치를
인정 받을 수 있는곳!!!
그런 곳을 알려드려요!!!










이 기사에서는
크게 주방, 화장실, 지하실
정도를 언급하고 있었어요~








우선 주방부터 알려드릴게요!!!
주방 진짜 진짜 중요하죠~
특히 요새 주방은
오픈 컨셉이라고
주방과 거실이 탁 트이게
마주보는 구조가
인기가 많습니다~








주부님들이 요리를
하면서도 아이들을
관찰하기도 편하고








공간이 탁 트여
더 넓게 보이는
효과를 주거든요!!!!








요새는 오픈 컨셉은
기본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




그외에도 주방을
업그레이드 할게
무엇이냐면!!!








첫번째로는
tall uppers cabinet
이에요!!!!
뭐냐면 키친캐비넷
상부장 키를 좀 더
키우는 거에요!!!








왜냐면 키친캐비넷
길이가 보통 36인치
되는데 이렇게 되면
천장과 상부장 사이에
공간이 생기게 되요~








그러면 먼지만 쌓이고
손이 잘 닿지 않는
높은 곳이라 활용도도
떨어지고~






그렇기 때문에 아예
상부장을 천장과
맞닿게 키우는 거에요!!!








사진으로 확인해 보실게요~












키친캐비넷 상부장이
일반 캐비넷과를 다르게
조금 길죠???
그리고 깔끔하게
천장과 맞닿아
있어요!!!










그러면 캐비넷도 공간도
더 생기고 보기에도
깔끔하고!!!!!
요새는 이게
대세에요!!!!


















만약 상부장을
확장 안한다면
위의 사진처럼
천장과 상부장 사이에
공간이 생겨요~








저렇게 소품을
놓아도 되지만
손도 잘 안닿고
먼지 쌓이면 어쩔....
ㅠㅠㅠㅠㅠㅠㅠ






만약 부엌을 고치신다면
상부장 업그레이드!!!
잊지 마세요~!!!














그리고 요즘 대세
2번째!!!
(사실 순서는
의미없음 ㅋㅋㅋㅋ)








키친 밸런스 
라이트에요!!!!








저도 처음 들어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사진에 보면
캐비넷 상부장 아래로
빛이 보이시나요??








상부장 아래로
간접 조명을
설치하여








빛이 하부장
카운터탑을
은은하게 
비추는 효과에요!!!










빛이 없을 때는
모르겠는데
한번 있고 나서
없으면
넘나 허전한 것ㅋㅋㅋ








인테리어 효과!!
백점!!!!!








확실히 키친
분위기가 확 살지요??














그리고 또 하나의 대세!!
아일랜드 식탁~








아일랜드 식탄은 
원래도 있던거라
대세라고 하기엔
좀 그런데!!!!!








왜 넣었냐면!!!
요새 추세는
저 아일랜드 식탁이
커지는 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전엔 바 체어 2-3개
들어가는 크기였다면
요새는 바 체어가
4개가 넉넉히
들어가게 
크고 길게
만들고 있답니다~~!!!!!








저도 오픈하우스??
모델하우스??
이런데 가서
구경해 봤는데!!!










아일랜드 식탁이
크니까
부엌이 엄청
멋져 보이더라구요!!!








요리하기도
더 편해보이고!!!








식탁도 필요
없어 보일정도로
엄청 넓고 길게
나오더라구요~








완전 강추!!!
부엌 분위기가
확 살아나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
아일랜드 얘기는
이미 끝냈는데
또 아일랜드 식탁 사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바로 카운터 탑이에요!
요거는 캐비넷 상판을
업그레이드 하는거에요!!








예전에는 저렴한
라미네이트로
마감을 많이 했는데








요새는 고급지게
콰츠나 그랜티로
마감을 한다고 해요!!!








특히 요새는
콰츠 마감이 대세!!!
그 이유가 오염에
강하다고 해요!
(열에는 약하다고 하네요)








어쨌거나 대리석보다
관리가 쉽고
세기가 단단해서
인기 만점이라고
합니다!!!










원래 콰츠도 1-2년전만해도
고급 마감 재료였는데
요새는 거의 콰츠가
스탠다드 마감이라고
하네요!!!!










그러니 부엌 레노 하실때
콰츠 마감!!!
잊지 말아주세요!!!!






이 외에도
냄비를 넣을 수 있는
팟 드라우어를 
강추하더라구요!!!!


pot drawers!!!
이 서랍이 진짜
크고 깊게 나와서
냄비 넣을 때
완전 딱입니다!!!!










다음은 화장실로
넘어가 볼게용~




화장실도 넘나 중요!!!
솔직히 제일 많이
쓰는 곳 아닌가요??




1인당 하루에 2번
이상은 가는 듯???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그러니 잘 고친
화장실은
집의 가치를
마구 마구 
높여 줍니다!!!!!!








사진 보면서
알려 드릴게용~~














요거는 기사 보면서
사진을 찾았는데요~
요새 화장실 vanity는
freestanding이 강세라고
하네요~






프리스탠등은
뭐 말그대로 
지혼자 서있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앜 ㅋㅋㅋㅋㅋㅋㅋ
뭐라 설명해야 할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요새 프리스탠딩
욕조도 인기고 그런데
암튼 저렇게
단독으로
혼자 설치될 수 있는
그런 형태를
말하는거 같아요!!!!








굳이 왜 저게
좋은진 모르겠지만
저런 형태가
유행이라고 하네요 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번째로는
vessel sink래요~
원래 예전에는
오버마운트라고
카운터 탑에 구멍을
뚫어서 그 위에
세면대를 설치하는
형식으로 했다가










최근에는 언더마운트라고
카운터 탑에 구멍을 뚫고
세면대를 아래로
설치하는게
유행하고 있었거든요!!!








근데 그 유행도 끝나고
저렇게 아예
카운터 탑 위로
세면대를 설치하는게
대세인가봐요!!!!
(구멍을 뚫지 않고)








근데 저게 이쁘긴
이쁨 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마스터 배드룸에
딸려있는 화장실이라면
저렇게 더블 싱크!!!
즉 세면대 두개를
설치하는게 더
좋은 거라고 하네용!!!!






결론은  비싸고
좋은거 쓰면
된다는거 같음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암튼 저런 디테일을
놓치지 않고
레노베이션을
한다면
충분히 투자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억해 둡시다 ㅋㅋㅋ














그리고 마스터 배쓰룸에는
샤워부쓰뿐만 아니라
욕조도 같이 있는
4pc배쓰룸이면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샤워부쓰가
다 같은 샤워부쓰가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일로 마감한 것이
더 집의 가치를
높여 준다고 합니다!!!








아래의 사진처럼
아크릴 마감보다는
타일 마감이
더 고급진 느낌을
낸다는 것!!!!!








실제로 아크릴
마감 샤워부스를
봤는데......






좀 뭔가 아쉽더라고요!
타일이 더 예쁘긴
했어요!!!!!!











이제 거의 마지막
단계에요~
제일 기본중에
기본!!!!!!!






메인 플로어라고 하죠!!
보통 집의 1층!!!!
집의 1층은 하드우드로
마감해주시는 센스!!!!








요새는 캐나다도
카펫을 잘 안쓰는
추세에요!!!!








그래서 여력이 되면
다 하드우드를 깔려고
한답니다!!!






그리고 최근에 지어지는
집들은 메인 플로어가
기본적으로 하드우드가
설치가 된답니다!!!!






그리니 집 사실 때,
파실 때, 
레노 하실 때,








꼭 꼭 꼭 
기억해 주세요~!!










이 밖에도 몇몇 가지를
더 안내해 주었어요~




위의 옵션들 말고도
꼭 하면 좋은 것들은


.
.
.
.
.
.








지하실 마감!!!!!!
특히 타운하우스들은
꼭 지하실은 
마감 할 것을
권장하더라구요!!








만약에 지하실 마감
비용이 없어서 
못했다면








미래 매수자를 위해
지하실에 화장실 러프인
정도는 꼭 내주라고
하네요!!!!!






러프인은(rough-in)은
나중에 설치 하기 쉽도록
미리 배관이나 선 작업을
해 놓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러프인이 되어 있으면
화장실을 설치할때
굳이 바닥을  뜯지 않고
파이프만 바로 연결해서
쉽게 공사 할 수 있어요!!






러프 인이 안되어 있다면
바닥 뜯어야 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이 밖에도
2층 계단이나
2층 하드 우드 플로어!!
근데 하드우드를
설치하는 비용이
생각보다 비싸기 
때문에 보통은
2층은 카펫을 써요!!!








발소리 소음도 줄임겸!!!
그치만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 정도는
하드 우드 업그레이드하면
아주 그뤠잇~~!!!!!!






그리고 2층에 카펫을 
깔았다면 언더패드를
업그레이드 해주는게
좋다고 해요!!!








확실이 언더패드가 
두툼해야 푹신하고
발소리 소음도 
더 없을거 같더라구요!!!!












그 외에도
팟 라이트!!!!




거실이나 지하실
2층 올라가는 길목
1층, 2층 홀웨이에
적절하게
배치된 팟 라이트도
집의 가치를 높여주는
요소라고 해요!!!!










이 밖에도 소소하게
벽난로가 있으면 좋구요!!








에어컨이 설치되어
있으면 좋다고 하네용!!!










그냥 집에 관련해서
찾아보다가
우연히 읽게된
기사인데 
많은 도움이 된거 
같아요!!!!








적어도 나중에
집 살때
어떤 부분을 중점으로
봐야할지!!!








어떤 집들이
센스있게
업그레이드를
한건지!!!!








잘 파악할 수
있었어요!!!!








혹시나 캐나다에서
집사려고 준비중이신
분들!!!!!!!








꼭 꼭 체크하시고
마음에 쏙 드는 집
구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