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잃지않는코코넛

[영어공부]캐나다 서버잡 구하기/온타리오 스마트서브 자격 취득기(1)

꾸준히 해야 하는 영어공부

오늘 많이 한가한 관계로

또 글을 쓰네요 ㅋㅋㅋㅋ


왜냐하면 얼마전 시험본

스마트 서브 자격증이

집으로 도착했습니다!!!


빰빰빠라빠라빰빰 !!!

남들 다 따는거

뭐가 자랑이라고 ㅋㅋㅋ

포스팅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혹시나

캐나다 오셔서

온타리오 주에서

서버로 근무를 원하신다면!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이기

때문이에요!!


온타리오 주에서는

알콜을 서브하는 사람이나

관리하는 사람은 무조건

스마트서브 자격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쉽게 말하면 술을

터치하려면 꼭 필요한

서티피케이션이에요!!


영어로 공부해야 하니까

영어공부 섹션에 넣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선 오늘 받은 자격증 

자랑부터 하고 갈게요~~~



(사진 넘크게 올라가서 깜놀!!)

(이게 줄인건데!!!)

(달라라마에서 산 열쇠고리 이쁘죠?)


제 이름과 서티넘버는 가렸구요~

저는 8월 11일날 패스해서

8월 21일날 우편으로 받았어요!


시험 치고 합격하면 메일이 오는데요

2주안으로 서티 배송해 준다고 해요!


이제 어떻게 준비를 했고

어떻게 합격했는데 썰을 풀어볼게용~


우선 구글에 스마트서브라고

치면 사이트가 나와요~


아래 링크 클릭하기!!


https://www.smartserve.ca/index.php/online-training/



요기서 들어가서 온라인 강의를

신청하시면 된답니다!

물론 원데이 클래스도 있어요!

원데이 클래스가 더 쉽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봤는데 

오타와는 원데이 클래스가

없었습니다.


강의 신청하실 때 워크북도

하셔야 하나 고민이시라면

안하셔도 크게 문제는 없어요

다만 내가 다 필기해야 할뿐


그리고 워크북 배송 기간이

2주나 걸리기 때문에 

빠르게 끝내고 싶으신 분들은

그냥 온라인 강의만 고고!!!


그리고 친절하게 코리안음성지원이

된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한식당이 얼마나 많으면 ㅋㅋㅋ)

저도 코리안으로 했어요.



근데 한국음성 서비스는

화면 전환될때 마다

도입부만 해주고 어차피 나머지는

다 영어 설명이에요!


그래고 한국말로 나온다하더라도

어차피 슬라이드는 다 영어로

되어있어서 오히려 혼란을

가중시킬수도 있어요!!


그렇지만 저는 기억을 잘하는

편이라 한국인 성우분이

설명하는 걸 잘 기억해 뒀다가

노트에 메모했어요!


그리고 한국음성 서비스를하면

그 음성을 다 듣기까지

스킵이 안되니 참고하세요~

빠르게 보고 싶은데

스킵 안되면 속터짐 ㅋㅋㅋㅋㅋ



암튼 강의를 다 듣고 나면

총 2회의 시험 기회가 

주어집니다.


충분히 준비를 하시고

보기를 바라요!


저도 후기 검색하고 나서

생각보다 쉽다는 분들이

많아서 강의 한번 듣고

어차피 객관식이니 쳐보자 

하고 봤다가 fail.....또르륵....


75점으로 떨어졌습니다..

80이상 받아야 해요!


근데 문제들이 원래 풀었던

연습문제에서 교묘히

바꾼 것들이 있고

내가 이런 내용을 배웠나?!

하는 문제들도 있어요!!


결론은 운과 찍신이 

함께 해야한다는 것!!


그리고 저는 시험감독관이

깐깐한 분이 걸려가지고!

두번 다 !!!!


처음 시험볼때 책상이

없어서 식탁에서 봤거든요!

근데 식탁위에 모든 물건들은

다 치우라는 거에요 ㅠㅠ

잡동사니들 많았는데..


그걸 치우니 차라리 방에가서 보겠다

방에 미니냉장고 위에서 의자도

없이 봤습니다.... 그래서 떨어진 걸지도...


엉거주츰 엎드린 자세로 보려니

되게 불편하고 처음에 감독이랑

연결도 잘 안돼서 시험시간이

무려 한시간이나 딜레이 됐었어요.


이미 체력방전.....

결과는 절망....


(시험볼때 노트북 카메라 체크필수!

감독이 카메라로 시험보는

저를 감시합니다.

시험보기 전에 노트북을 들어서

360도로 주변을 다 보여주고

치팅할 것이 없다는걸 증명하고

집에서 혼자 봐야해요.

다른 누가 있으면 숨어야 됨 ㅋㅋㅋ)


후기에서 쉽다는 얘기만 믿고

너무 안일에서 준비한 

탓이였어요!


그래서 2차 시험은 더 꼼꼼히

보고 준비해서 다행시

89이란 높은 점수로

합격을 했습니다 !!!




(사진이 왜 자꾸 크게 올라가지?)

(알 수가 없냄....)


암튼 이 스마트서브 서티가

있어야만 서버를 할 수가

있답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하자면

레스토랑에서 일하려는데

그 레스토랑에서 술을

취급한다면 무조건!!

스마트서브 따셔야 합니다!!


아참!!! 마지막에 드리는

팁하나!!!

간혹 후기에서 보면

한국에서도 신청해서 시험가능하니

입국전 미리 보라는 얘기가

있는데요!! 글쎄요~


서티자격증이 캐나다 주소로

배송이 되는데 한국으로

배송을 해주진 않을거 같아요~

그러니 한국에 계신 분들은

덜컥 결제하지 마시구

국제 배송이 되는지 꼭

문의하셔요!! (저는 안된다에 한표 ㅋ)


1편은 이쯤에서 마치구요~

다음 2편은 스마트서브내용

공부했던 내용 올려드릴게용!!



#캐나다서버잡잡기 #온타리오스마트서브 #스마트서브공부하기

 #smartserve #오타와라이프 #캐나다라이프